카테고리 없음

간절기 감기에 좋은 차 종류 약종류 추천 / 주의 해야할 부작용 약 유한엔플루

노랑노랭 2024. 3. 11. 22:19
반응형

오늘은 애니추천 영화 추천과 다른 감기에 좋은 차종류와 약종류 추천을 들고 왔습니다,,

왜냐면 제가 일주일째 지금 감기에 시달리고 있거든요,,,

 

저번주 토요일부터 목이 간질간질거리기 시작하더니 월요일부터 본격적으로 기침이 나기 시작했고

그리고 나선 기침감기 목감기로 번져 코감기까지 걸리더니 금요일부터니 잠도 못 잘 정도로 아파서 결국엔 토요일 아침에 급하게 병원에 가서 수액도 맞고 약도 타왔습니다,,

 

중간에 약을 한번 다른걸 먹었더니 그 약이 잘 안 맞는지 12년 만에 구토도 했어요,,,

 

여러분도 감기에 걸리시게 되면 독감이 아닌이상 

 

'유한엔플루' 약은 조심해서 복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75mg 유한엔플루 약이 '독감' 약이라고 적혀있어 아무래도 감기치곤 증상이 심한 것 같아 약을 새벽 5시경에 복용했는데 한 시간 후 인 새벽 6시부터 울렁거리기 시작하더니 결국엔 메슥거리는 속을 참지 못하고 구토를 시작했어요,,

물론 7시간 동안 먹은 것이 없기 때문에 잠자리에 눕기 전 먹었던 김밥 쪼금하고 물토만 엄청 해댔죠,,, 전 아무리 메슥거리거나 술을 많이 마셔도 토를 전혀 하지 못하는 강철 식도를 가지고 있는데 이 약은 정말 독했는지 헛구역질을 4번가량 하다가 약까지 전부 다 토해냈답니다,,,(올라오는 물에서 쓴맛이 느껴져서 약을 토했는지 알겠더라고요,,) 토를 한번 하고 나니 약간의 진정이 됐는지 이후로 한두 번 더 헛구역질을 한 후에 괜찮아졌고,, 입이 너무 써서 아무것도 안 막혔지만 초콜릿 하나를 먹었습니다.

 

찾아보니 '유한엔플루' 부작용이 구토와 설사라고 하더라고요,, (이런 부작용이 심한 약을 왜 판매하는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물론 독감에 걸리신 분들이 처방을 받고 드시면 괜찮으시겠지만 이런 약이 집에 있다고 감기증상에 저처럼 무턱대고 드시는 분은 조심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면 감기에 좋은 차종류를 먼저 추천드릴게요!

반응형

1. 생강차

 

생강은 강력한 살균작용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고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대표적인 겨울차입니다!

열을 내리고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서 비염과 축농증 가래, 기침과 기관지염등의 감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또한 해열작용과 소염작용이 뛰어난 무와 함께 달인 '무 생강차'는 염증성 코감기에 좋고 독소배출과 체온상승 항균작용이 뛰어난 마늘과 함께 만든 '마늘 생강차'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근데 사실 무나 생강, 마늘이 너무 맛있는 맛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여기에 전 꿀을 약간 섞어 마시면 마시기에도 편하고 맛도 좋은 건강차가 되기 때문에 목이 안 좋을 때 꼭 생강차를 마셔야 하면 꿀을 넣어 먹는답니다!

집에 꿀이 없으시다면 물엿 혹은 설탕을 넣어도 좋아요!

 

2. 감잎차

 

감잎에는 사과의 30배에 해당하는 다량의 비타민 c가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감기 예방 및 증상완화에 도움이 되고 이뇨작용과 몸의 부기를 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여러 번 끓여 먹어도 돼서 보리차 대신에 감잎차를 생수처럼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감잎차는 시중에 티백으로 나온 것도 많아서 감잎을 구하기 어려우시면 시중에 파는 티백을 구매해서 드셔도 될 것 같아요!

 

3. 도라지차

 

여러분 도라지배즙이나 도라지즙이 목이 무척에나 좋은 거 알고 계시나요? 도라지는 섬유질, 칼슘, 철분이 풍부한 알칼리성식품으로 기침에 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래, 해열, 진통, 항염증 작용 효과가 뛰어나서 편도선염, 기관지염과 같은 목감기에도 좋아요! 도라지를 구매하시면 도라지청으로 만들어서 한 스푼씩 넣어서 차로 드시면 되는데 도라지청을 만들기 솔직히 귀찮고 힘드시잖아요! 마트가시면 도라지청 시판 제품도 많고 요샌 스틱형으로 나온 도라지배 스틱이 많으니까 그걸 많이 구비해 두시고 감기가 걸릴 거 같으실 때 목이 간질간질하거나 따가우실 때 하나씩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4. 유자차

 

겨울 하면 유자차! 유자차 하면 겨울이죠! 그만큼 겨울에 많이들 드시는 유자차 감기에도 좋다는 거 알고 계시죠?

유자에는 비타민c가 레몬보다 3배 정도 많아 목의 염증과 기침을 가라앉히는 등의 감기 증상 완화에 효과가 많대요!

저도 유자청이 집에 항상 있기도 하고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물만 타서 먹을 수 있는 유자차와 유자청음료가 굉장히 시중에 많이 구비되어 있어서 겨울 되면 자주 마시기도 하는데요 (왜냐면 전 유리성대를 타고났기 때문에 목이 자주 아프거든요,,,)

유자의 구연산이 젖산을 분해해 피로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고 특히 목감기에 좋대요! 유자 껍질 속에 '헤르페리딘'이라는 성분은 항암, 항균, 간 해독에도 도움이 된다니 간 안 좋으신 분들도 유자차 꼭 챙겨 드셔야겠어요!

 

 

차로는 모든 감기의 증상이 나아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겠지만 완전히 낫는 것에 대한 도움을 주진 못하겠죠 

그러면 약 종류를 추천드릴게요!

 

1. 판콜 A / 판콜 S

편의점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판콜입니다! 여러분 '판콜 a'와 '판콜 s'의 차이점을 아시나요? 바로 판콜 a는 편의점에서만 판매한다는 점과 판콜 s는 약국에서만 판매한다는 점입니다! 모든 편의점에 장점은 24시간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그래서인지 비상약을 판매하는 편의점에서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약품보단 약간의 성분이 빠져있는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누구나 쉽게 약사의 진단 없이 많이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판콜에이는 기침을 억제하는 펜톡시베린시트르산염 성분이 함유된 게 특징이고요. 판콜에스는 비충혈 제거 효과가 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이 포함돼 있어 기침, 목, 몸살감기뿐 아니라 코감기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아마도 더 확실한 효과가 있는 건 약국 제품이겠죠? 

 

2. 판피린

판피린 또한 저희 아버지께서 무척이나 즐겨 마시던(?) 편의점 감기약 중 하나인데요 병으로 판매되는 '판피린 Q'와 알약으로 판매되는 '판피린 티'가 있습니다! 

판피린은 1961년 출시된 약으로 굉장히 오래된 제품인데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꾸준히 찾고 있는 약품이면서 효과도 좋아서 롱런하고 있는 약품 중에 하나입니다!

 

약간의 감기 증상이 있을 때 판피린 한 병을 마셔주면 바로 다음날 개운해지는 효과를 받은 적도 저도 종종 있네요!

 

예전에는 편의점에서도 병을 판매하는 것 같았는데 요샌 병은 약국에서만 알약은 편의점에서만 판매를 하고 있다네요!

 

약국에서 판매하는 '판피린 Q'같은 경우에는 알약과 달리 '기관지', '기침', '가래'와 같은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 성분이 더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3. 콜대원

 

판피린을 지나서 요새 아버지가 감기증상이 올 것 같으면 제일 많이 드시는 제품 '콜대원'입니다. 지금도 집에 두통이나 쌓여있는데요,, 무슨 물 드시듯이 콜대원을 짜드시는 거 보면,, 이제 감기약이 아니라 그저 보약처럼 생각하시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맛은 여태 앞서 나온 약에 비해 제일 맛있답니다,, (제입맛 기준입니다.. 좀 더 많이 달달합니다,,)

 

콜대원은 약국에서만 구매하실 수 있고 빨간색은 '종합감기용' 파란색은 '기침감기용' 초록생은 '코감기용'으로 나뉘어있습니다! 

 

특히 콜대원은 키즈 제품도 같이 나와있는데요 아이들이 먹기에 일반 콜대원은 적합하지 않은데요 왜냐면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아이들은 꼭 약사에게 문의하셔서 키즈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감기에 걸렸을 때 좋은 차와 약 추천과 부작용이 있는 약 제품 설명 포스팅이었습니다! 

여러분은 감기에 걸리지 않게 외출 후 꼭 손 깨끗이 씻으시고 간절기에는 옷 무조건 두껍게 그리고 마스크 착용 잊지 말고 꼭 하고 다니세요!!

반응형